본문 바로가기
컴퓨터/TIP

srt를 smi로 || smi를 srt로 깔끔하게 바꾸는 방법

by 프룹 2017. 7. 29.
반응형

srt를 smi로 혹은 그의 역으로 자막 확장자를 깔금하게 바꾸는
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사실 그러한 프로그램은 여러개 존재합니다. 뭐 한방에 등등...근데 오류가 많더 라구요??
단순히 변환이 안되는것을 넘어서 pc외 장치에서 영상을 재생할때 자막을 못 불러오는 현상이 있었습니다.


아래 사진의 왼쪽은 smi파일을 다운한 파일이고 오른쪽 파일은 제가 프로그램, 사이트등을 통해 str -> smi로 변환한 파일입니다.
변환이 잘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windows 기본 메모장을 이용해 파일을 열어 주신 모습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( 왼쪽 : 정상 || 오른쪽 : 비 정상 )


첨부파일
0.00MB



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바로 다른 프로그램이 아니라 다음팟 플레이어(카카오 플레이어)를 이용한 변환 방법입니다.
가장 확실한 방법인거 같습니다....우연히 발견!! 진짜 기뻣습니다 ㅎㅎㅎㅎ
(근데 아마도 곰플레이어, kmp 플레이어등등 도 가능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...실험은 안해봤습니다. )



1. 먼저 자막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영상, 음원을 재생한후 변환할 자막을 드롭 해줍니다.
음원 파일이 훨씬 편해요


2. 이후 아래 사진처럼 자막->자막저장->다른 이름으로 자막 저장을 눌러줍니다.





3. 파일형식에서 변환할 파일형식을 선택합니다. 저는 smi로 변환 할 거라서 smi를 선택했습니다.
원래 파일 이름에 .srt가 있는데 이는 지워 주셔야 합니다!!! 이후 저장





자 왼쪽이 다음 팟 플레이어를 통해서 변환한 자막 파일이고 오른쪽이 다른 프로그램(까먹었어요..ㅠㅠ 너무 쓰레기라)을 이용해 변환한 파일입니다.



첨부파일
0.00MB

원래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하신다면 특별한 외부 프로그램없이 변환 할 수있습니다.~~

반응형

댓글